VISION
MISSION
MINISTRY
IT'S OUR

VISION

MISSION

MINISTRY

​"예수의 이름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성경적인 교회를 이 땅에 세움으로 영혼을 구원하고 헌신된 제자로 양육하여

가정과 일터에서 이웃과 열방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입니다.

Growing in Grace  영성과 양육

Reconciling the Lost  선교와 전도

Attaining the Attitude of Christ  예배와 기도

Connecting through Cell Churches  셀처치와 돌봄

Equipping the Next Generations  다음 세대

Serving His People, Supporting His Ministry  행정과 섬김

"A Church that transforms the world in the name of Jesus"

VISION  비전

예수의 이름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MINISTRY  사역
MISSION  미션
  • Growing in Grace 
    영성과 양육

  • Reconciling the Lost
    선교와 전도

  • Attaining the Attitude of Christ
    예배와 기도

  • Connecting through Cell Churches
    셀처치와 돌봄

  • Equipping the Next Generations
    다음세대

  • Serving His People, Supporting His Ministry
    행정과 섬김

A Church that transforms

the world in the name of Jesus

성경적인 교회를 이 땅에 세움으로 영혼을 구원하고

헌신된 제자로 양육하여 가정과 일터에서 이웃과

열방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입니다

주 앞에 굳게 서리라!
2022
​신앙주제

주의 종들의 자손은 항상 안전히 거주하고 그의 후손은 주 앞에 굳게 서리이다 하였도다
- 시편 Psalm 102:28 -

God’s people will stand firm before Him

The children of your servants will live in your presence; their descendants will be established before you.

1. 예배의 회복입니다

팬데믹이 온 세상에 가장 큰 피해를 준 것은 단절의 고통과 죽음의 두려움이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 가장 큰 피해는 예배였습니다. 함께 예배할 수 없는 환경과 온라인 예배가 이어지면서
많은 성도들 안에 예배에 대한 태도가 조금씩 무너져간 것이 사실입니다.이제 우리의 영혼과 믿음이 다시 살아나야 할 때입니다.
어렵기 때문에 초대 교회 성도들이 그러했듯이 우리도 예배가 삶의 중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를 맞이하며 우리 교회 목회의 중심에는“예배의 회복”이 있습니다.
예배드리는 것이 우리 모두의 삶 속에 최우선 순위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 기도의 회복입니다

2022년은 기도를 강조하는 해입니다. 이 기도의 회복은‘경건생활의 회복’을 의미합니다.
새벽기도와 금요부흥회 등 함께 모여 기도할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경건생활이 살아나는 것은 모든 회복의 기초와 같습니다.
홀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는 것을 회복하는 것이 영적 승리의 길입니다.
주 앞에 굳게 서는 길이 여기에 있습니다.
예수님도 아침마다 홀로 기도하셨듯이 믿음의 선조들도 이 길을 걸어갔습니다.
영적 광야, 나의 기도를 가지고 사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가슴에 품고 살아가는 길입니다.

3. 수요예배는 양육의 날로 바뀝니다

우리 교회는 창립 때부터 수요예배를 성경공부와 예배로 정기적으로 지켜왔습니다.
팬데믹을 지나며 온 교회 성도님들의 영적 성숙을 돕기 위하여 2022년도부터 수요일은
양육의 날로 바꾸어 오전과 저녁 말씀을 배우는 일에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1년 동안 계획을 세우고, 준비된 과목들을 누구나 참여하여 배울 수 있는 성경공부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제 수요예배를 양육의 날로 바꾸면서 그 시간을 가정과 일터 그리고 신앙생활의 균형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영적 성숙의 시간으로 삼으시기를 바랍니다.

4. 영어권 교회(English Ministry)의 부흥을 위한 지원입니다

신년도부터 이종경(Pastor J. K. Lee) 목사님의 뒤를 이어 Kevin Her 목사님이 영어권 목회(English Ministry, 현재 GLC)를
전담하게 됩니다. 교회의 이전을 앞두고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데 무엇보다 함께 기도해 주실 것은 영어권의 부흥입니다.
심령의 부흥과 함께 다음 세대가 뜨겁게 예배하며 나아갈 수 있는 영어권이 되도록 중보와 물심 양면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민과 교회의 역사가 길어질수록 영어권 다음 세대의 숫자가 늘어나는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우리보다 더 좋은 믿음의 공동체가 되기를 바라는 꿈과 기도와 응원이 필요합니다.
우리 교회는 영어권의 부흥을 준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함께 진심으로 기도해 주시고 마음으로 응원해 주십시오.

5.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것에 집중할 것입니다

2022년은 큰 그림을 준비하고 잉태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2023년도는 우리 교회 창립 20주년을 맞이할 것이기에 교회 역사 정리와 함께 새로운 출발이 필요한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20주년을 앞두고 모든 사역별로 향후 10년의 미래를 바라보는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교회 이전을 준비하는 큰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응답을 잘 진행하고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 주십시오.
교회 사역으로는 평생제자양육의 큰 그림과 영성 훈련을 앞으로 어떻게 진행할 것인가를 준비하게 됩니다.
내년 부활절 경에 젊은 선교사님들의 파송식(4 unit: 한 가정, 세 명의 싱글)을 준비합니다.
또한, 2030년까지 10년간 우리 교회 선교 큰 그림을 준비할 것입니다.
특별히, 팬데믹 시대 이후 만남이 어려워지는 환경 가운데 어떻게 전도를 통해 복음을 전할 것인가를 준비하는 과제도 남아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창립 20주년을 앞두고 셀처치의 새로운 변화를 오랫동안 준비하고 있는데
이 일은 모든 셀리더들과 함께 셀처치 사역팀에서 감당하게 될 중요한 숙제입니다.

교회소개 영상